공지사항 2021-02-01T17:38:46+00:00
사랑ㆍ사람ㆍ삶이 영그는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18년 제 3회 하늘연달 나눔데이가 성료되었습니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0-11 09:28
조회
8053
  하늘연달나눔데이에 대한 기사입니다.

 

3회 맑아 진해, 깨끗해 진해 하늘연달 나눔데이 성황리 개최

 

진해지역주민축제인 제3회 ‘맑아 진해, 깨끗해 진해 하늘연달 나눔데이’가 10월 9일 진해루 일원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2016년부터 세 번째 열리는 지역주민축제로, BNK 경남은행 후원, 창원시진해구와 천주교마산교구가 주최하고 진해지역 프리마켓 연합팀(진해댁, 함진댁, 진해월드), 버찌이야기 등 시민 대표 및 시민단체와 창원시진해종합사회복지관, 진해지역자활센터, 진해시니어클럽 등 8개 기관이 주관하며, 지역주민 7천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지역사랑 사생대회, 진해복면가왕 선발전, 환경캠페인 부스, 진해보건소‧진해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에서 운영한 체험부스 및 각종 체험부스와 진해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운영되었다.

 

하늘연달 나눔데이 행사는 사전에 진해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문제 개선에 대한 욕구 조사를 통해 문제를 도출하고 그 결과 제2회 하늘연달 나눔데이 행사 수익금을 진해 지역 문화 공간 및 문화행사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 하였듯 이번 제3회 하늘연달 나눔데이 행사의 수익금 또한 ‘진해 지역 쓰레기 문제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행사 당일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자도, 구매자도 최소포장, 에코백, 도시락통 등을 다회용기를 사용하였으며, 분리수거 부스 운영을 통해 맑은 진해, 깨끗한 진해를 참여주민 모두가 함께 그려보았다.

 

최훈 위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획∙주도하는 축제로써 통합3기 시정이 추구하는 창원형 주민자치 복지모델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며 “이런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모두 함께 어우러진 하늘연달 나눔데이 성료.

 

10월 9일 진해루에서 열린 하늘연달 나눔데이는 약 7천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주민이 주인이 되어 신바람 나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많은 인파에도 웃음꽃이 만발하고, 어우러짐 속에서 작은 질서들이 빛을 발해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 되었습니다.

 

내년에도 진해루에서 살맛나는 진해주민 축제가 되리라 기대하며 참여 해 주신 시민여러분, 복지단체, 공공기관, 프리마켓 연합팀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하늘연달추진위원장 최훈 -